본문 바로가기

diary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멜론과 지니 개인적인 비교

스크 장기고객인 엄빠의 대량 멤버쉽 포인트와 갖가지 할인 이벤트로 무려 2년동안이나 멜론을 써왔다. 

하지만 폰을 바꿔서 쓰리지 무제한 요금제를 떠나 보내고 ㅜㅜ 지금의 데이터 요금제론 스트리밍 데이터를 커버하긴 역부족..

이러한 이유로 데이터가 무료인 지니팩으로 갈아탔다. 난 KT니까.. 별 포인트 100% 차감!! 꽁으로 음악듣는 느낌ㅋㅋㅋㅋㅋ

일단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는 자신의 통신사에 맞게 할인을 받으면서 이용하는 게 최선인 것 같다. 호갱은 되지 맙시다.

그래도 지극히 개인적인 비교를 해보자면

<멜론>

- 설치형 플레이어. 다양한 창모드(미니모드/바모드/전체모드..)가 있다는 점. 

- 다른 사람의 공개앨범이나 추천 음악이 지니보다 더 활성화되있음. 음악 찾기 귀찮거나 좋은 음악 득템하고 싶을 때 좋았다.

- 역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다 보니 가사도 왠만하면 다 등록되어 있고 음원도 더 많은 것 같다.

- 근데 가격 할인은 다른 음원사이트보다 더 짠듯함. 통큰 이벤트가 없달까. 아직 음원계에서 큰 입지를 보유하고 있어서ㅋㅋ위기감이 없나보다..

- 음질은 보통정도? 막귀라 안좋은 건 모르겠다. 

<지니>

- 인터페이스가 산뜻하다. 이거에 비하면 멜론 UI는 구닥다리 같아보임ㅋㅋㅋㅋㅋ

- PC이용자는 웹플레이어 형태로 음악 들어야 한다는 것. 장점은 별다른 설치 안해도 된다는점? 그래도 설치형에 익숙해서 그런지 아직은 쓰기 불편하다. 

- 가사 지원이 제대로 안되있음..뻐킹..

  이게 제일 불편해ㅜㅜ 지니 운영진들도 이 단점을 알고있는지 원하는 곡을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해결해 준다는데ㅋㅋㅋㅋ 한 두개가 아니쟈나? 

- 음질 역시 비슷함. 그래도 비교하자면.. 멜론보다 살짝 좋은 느낌? 무손실 FLAC 음질 지원도 되던데, 이건 음원 다운로드만 해당됨.. 난 스트리밍이므로 딱히..


하나하나 비교해봐도 가장 좋은 건 역시 통신사 혜택ㅋㅋㅋㅋ 스크 이용자는 멜론을, 개티는 지니를 이용하는게 정답인 듯하다.

나도 지금은 개티라 지니를 쓰게 되었지만.. 언젠가 갈아타면 멜론을 이용하게 되겠지....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0124  (0) 2014.01.24
20140114  (0) 2014.01.14
20140109  (0) 2014.01.09
SUPER EAH CLASSIC Havana Black_446 basic 아시안핏  (0) 2013.08.26